(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19일 힐튼경주 오크룸에서 2024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장학금은 우양산업개발 힐튼경주(대표 조영준)가 시행하는 미래세대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수한 학업성적으로 선발된 동국대 WISE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재학생 8명에게 장학증서와 총 4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4년 처음 장학생을 선발한 이후 매년 상반기, 하반기 2회로 장학금 수여를 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장학사업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은 총 140명, 장학금 누적 금액은 7천만 원에 이른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힐튼경주와 지속적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해 힐튼 브랜드 스탠다드 교육, 서비스 매너 교육, 우수학생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직무 역량 강화 및 우수 인재 육성 등 호텔과 대학 간의 상호 성장을 촉진했다.
이는 관광산업의 중심인 경주에서 기업은 뛰어난 인재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학생들은 진로를 사전 탐색할 수 있는 현장실무의 기회가 되어, 호텔과 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김남철 힐튼경주 총지배인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와 힐튼경주간 정기적 교류를 통한 유기적 관계 구축으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들이 그동안 많이 발굴되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관광산업을 위한 다양한 인재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학업에 더욱 정진하여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최욱희 교수는 “힐튼 경주에서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해 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관광산업의 가능성을 경험하고, 직무적합성에 대한 사전체험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학생 여러분의 노력과 역량이 가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학업에 더욱 매진하여 훌륭한 동국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