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통신 영남취재본부, ‘정보영스피치 미디어트레이닝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11-30 13:26 KRD7
#NSP통신 #영남취재본부 #정보영 #정보영스피치미디어트레이닝센터 #정보영아카데미

아나운서 기자 앵커 리포터 등 지망생들에게 실습기회 제공...‘글로벌청소년기자단’ 선발, ‘부산 관광’ 등을 세계에 홍보하기

NSP통신-NSP통신 임창섭 영남취재본부장과 정보영스피치 미디어트레이닝센터 정보영원장이 29일 오전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WBC THE PALACE NSP통신 영남취재본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NSP통신 임창섭 영남취재본부장과 ‘정보영스피치 미디어트레이닝센터’ 정보영원장이 29일 오전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WBC THE PALACE NSP통신 영남취재본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국내 처음으로 네이티브 기자들이 제작한 영상뉴스를 전세계 포털에 송출하고 있는 ‘NSP통신 영남취재본부’(이하 영남취재본부)가 영남지역 최고의 아나운서 산실 ‘정보영스피치 미디어트레이닝센터’(이하 정보영아카데미)와 손을 잡았다.

두 회사는 29일 오전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WBC 더 플레이스 NSP통신 영남취재본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정보영아카데미의 아나운서 기자 앵커 리포터 등 교육생들은 취업전 NSP통신을 통해 실습 기회는 물론 실제로 각종 뉴스 등의 제작에 참여할 기회가 마련됐다.

G03-8236672469

한편 이번 협약에 따라 운영에 들어가는 글로벌청소년기자단은 ‘글로벌리틀뉴스팀’으로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기자단의 내레이션 및 기사작성 및 멘트 스피치 등의 교육을 담당하게 될 정보영아카데미는 다음달부터 3일부터 설명회에 들어가 오디션을 거쳐 응시자중 30명을 1기생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부산지역 초 중 고생들로 한국어외에 영어 중국어 일어 등 외국어를 최소 1개국어이상 능통하게 구사해야 한다.

청소년 기자들은 부산을 세계에 알리고 지역의 관광명소와 먹거리는 물론 한국의 문화 등을 취재, NSP통신을 통해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국내 포털은 물론 구글 바이두 야후재팬 등 세계 최대 포털에 각국어로 영상뉴스를 송출하게 된다.

정보영 원장은 “지망생들에게 실제 상황에서 뉴스진행이나 취재, 아나운서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취업 경쟁에서 한발 앞서게 됐다”며 “청소년기자단 또한 자부심외에도 취재와 내레이션 기사작성 과정 등을 통해 사물에 대한 정확한 이해력과 논리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