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영어방송(FM 90.5MHz)이 지역 청소년과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미래 비전을 심어주고자 토크 콘서트 형식의 멘토링 특강인 ‘Befm 글로벌 리더 특강’을 개최한다.
오는 26일 오전 10시 30분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미국 항공 우주센터 연구원(NASA) 항공연구본부장 신재원 박사와 국제통상 전문가 WTO 김의기 전 참사관을 초청하여 1,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강연을 맡은 김의기 전 참사관은 WCO(세계관세기구), WTO(세계무역기구)에서 20여 년을 일한 국제통상 전문가로 국제기구 진출에 성공한 한국인 1세대로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들려줄 예정이다.
2부 강연자로 나서는 신재원 나사(NASA) 항공연구본부장은 국내 대학을 졸업하고 클리블랜드 글렌 리서치센터 항공개발팀 팀장 및 나사 항공안전 프로그램&시스템 프로그램 매니저를 거쳐 항공연구본부장에까지 오르며 2008년 미 연방 대통령상을 받은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한국 공학자에서 출발해 세계적인 항공 전문가가 되기까지의 성공담을 전해줄 계획이다.
좋은 문화병원과 함께하는 ‘2013년 Befm 글로벌 리더특강’은 주한 미 대사관과 부산시 교육청, 벡스코 후원으로 진행되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과 비전을 제시해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강은 중·고·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 영어방송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