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경찰 페이스북 담당 권효진 경장, 문화부장관상 받는다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7-17 08:43 KRD7
#부산경찰페이스북 #부산경찰청 #부산경찰홍보 #권효진경장 #부산지방경찰청
NSP통신-17일 문화관광부 주관 SNS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부산경찰청 권효진 경장.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17일 문화관광부 주관 ‘SNS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부산경찰청 권효진 경장.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여자의 가방을 들여다 보는 것은 그녀의 영혼을 들여다 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친의 가방을 들어주는 척하며 화장실에 가져가 가방 안에 있던 지갑, 현금, 휴대폰을 절취한 남친을 검거했습니다. 이 남친, 지갑이 아니라 영혼을 훔치고 싶었던 걸까요? 남부 경찰서 소식입니다”

여느 유머사이트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스토리텔링으로 딱딱할 수 밖에 없는 공공기관의 SNS를 소통의 공간으로 탈바꿈한 부산 경찰 SNS의 사례.

부산경찰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 SNS에서는 매주 2~3건의 주요 사건을 재미있게 전달하면서 게재되는 글마다 수천명의 시민이 공감하고 있다.

G03-8236672469

부산경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전체 ‘좋아요’수도 4만6000여건에 이른다.

공공기관의 SNS 활용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부산경찰 SNS는 특히 담당자의 역량이 중요하다는 점을 확인시켜 주는 모범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같은 부산경찰 SNS를 성공적으로 이끈 이는 바로 부산경찰청 홍보담당관실 소속 권효진 경장이다.

권 경장은 문화관광부에서 주관하는 ‘SNS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17일 오후 4시 문화체육관광부 대회의실에서 문화체육부장관 상장과 부상을 받게 된다.

부산경찰은 SNS를 통해 일방적인 홍보가 아닌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밀착형 소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2013년‘SNS 활용 우수 공무원’에는 43개 중앙 행정기관 공무원 중 부산지방경찰청 권효진, 기상청 박영주, 소방방재청 박근호, 보건복지부 김상호 국토교통부 김순영, 국가보훈처 권예인 등 6명이 영광을 안았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