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신대 복음병원, ‘환자안전 감염관리’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NSP통신, 임은희 기자, 2013-05-23 15:58 KRD7
#고신대복음병원 #손씻기 #클리터버그 #감염 #골든벨

교직원 환자 내원객 등 의료관련감염 안전예방을 위해 손씻기 행사, 특별강연, 도전!골든벨 등 진행

NSP통신-고신대 복음병원에서는 클리터 버그 손세정 기구를 이용해 내원객 등의 손씻기 정도를 측정해 주고 있다. (고신대 복음병원 제공)
고신대 복음병원에서는 클리터 버그 손세정 기구를 이용해 내원객 등의 손씻기 정도를 측정해 주고 있다. (고신대 복음병원 제공)

[부산=NSP통신] 임은희 기자 =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은 개원 62주년을 기념해 ‘2013년 환자안전·감염관리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환자안전 up 감염 down’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전 교직원이 동참한 가운데 실시된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 클리터 버그 손세정 기구를 이용한 손씻기 정도 측정 행사는 교직원 환자 내원객 모두를 위해 병원 로비에 마련됐다.

G03-8236672469

클리터 버그는 손에 형광 물질을 바르고 손을 씻은 다음 이 기구에 손을 넣어 손을 제대로 씻지 않았을 경우 형광물질이 그대로 보이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의료관련감염을 더욱 철저히 예방하고자 진행된다.

아울러 이상일 교수(울산의대)를 초빙해 ‘환자안전·감염관리’를 주제로 전 직원 대상 특별강연과 함께 환자안전과 감염예방 인식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참가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도 열린다.

이상욱 병원장은 “이제 의료 환경에서 환자안전과 감염예방 및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다. 의료 질 향상 평가의 중요 요소로써 환자들은 병원에 와서 안심하고 안전한 치료를 받아야 하며 교직원들은 의료관련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임은희 NSP통신 기자, vividl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