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통기한 지난 제품 보관’ 부산 스크린골프장 4곳 적발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5-21 09:21 KRD2
#부산스크린골프 #스크린골프장 #유통기한 #유통기한경과 #적발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의 유명 스크린골프장내 식품접객업소 4곳이 유통기한이 경과한 음식재료를 보관하다 적발됐다.

21일 부산시는 지역 내 유명 스크린골프장에서 운영중인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 13개소)에 대해 시민감시단과 합동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한 결과 유통기한 경과한 음식재료를 보관한 4개 업체를 적발했다고 전했다.

NSP통신-부산 진구 B스크린골프연습장에서 적발된 유통기한 경과제품. 위 품목들은 유통기한경과제품으로 제조원 또는 수입원과는 관련없다. (부산시 제공)
부산 진구 B스크린골프연습장에서 적발된 유통기한 경과제품. 위 품목들은 유통기한경과제품으로 제조원 또는 수입원과는 관련없다. (부산시 제공)
NSP통신-부산 중구 M스크린골프연습장에서 적발된 유통기한 경과제품. 위 품목들은 유통기한경과제품으로 제조원 또는 수입원과는 관련없다. (부산시 제공)
부산 중구 M스크린골프연습장에서 적발된 유통기한 경과제품. 위 품목들은 유통기한경과제품으로 제조원 또는 수입원과는 관련없다. (부산시 제공)

시는 식품안전사각지대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최근 시내 곳곳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관내 스크린골프장의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위생 점검과 현장 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시와 시민감시단이 합동으로 진행했다.

G03-8236672469

중점 점검내용은 △유흥접객원을 두고 음식류를 조리 또는 판매하는 행위 △무단으로 영업시설의 일부를 철거하거나 면적을 변경하는 행위 △기타 식품위생법 위반 행위 등이며 점검결과 13개 점검업체 중 4개소가 적발됐다.

이번에 적발된 부산진구B, 중구M, 연제구O, 해운대구M 스크린골프연습장에서 운영중인 식품접객업소에서는 유통기한이 경과된 원료 및 완제품을 조리·판매의 목적으로 다량 보관하다 적발됐다.

시는 이들 식품위생법 위반 업소 4곳에 대해 관할 구청에 행정처분할 것을 요청하고 검찰에 고발할 계획이다.

홍차근 부산시 보건위생과 주무관은 “지난 4월부터 식품 안전 관리 사각지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위생관리를 위해 ‘식품안전관리 사각지대 발굴 T/F’를 구성해 운영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위생 취약분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안전관리 사각지대 발굴 T/F는 식품안전관리 사각지대 발굴 및 정보 공유를 위한 협의회로 민관산학 분야 13인으로 구성돼 지난 4월 발촉해 상시 활동 중이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