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부산=NSP통신] 임은희 인턴기자 = 부산시 농업기술센터가 ‘2013 전국 가정원예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2013년 제9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홍보하고 가정원예 활성화를 통한 도시농업의 다양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분재 난(춘란·풍란 석·목부작 포함) 야생화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되고 가정에서 평소 가꾸던 소장품 어느 것이든 출품 대상이다.
출품작들은 부산도시농업박람회 기간에 전시될 예정이며 원예 관련 전문가들의 현장심사를 통해 우수작이 선정된다.
시상은 전체분야를 포괄해 대상(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1점 최우수(부산광역시장상) 각 분야별로 1점 우수(농업기술센터소장상) 각 분야별로 1점 총 7점이고 대상 100만원 최우수 작품 작품 당 30만원 우수작품 작품 당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콘테스트 신청기간은 오는 3월 8일까지며 신청자격에는 제한이 없고 1인당 3점 이내로 출품 가능하다.
출품자들은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행사장에 3월 27일 오전 12시까지 작품을 출품하면 되고 참가비는 1만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내려받아 사무국으로 제출하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임은희 NSP통신 인턴기자, vividlim@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