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부산=NSP통신] 박광석 기자 = 부산시가 오는 8월 10일까지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노인 및 노인일자리를 주제로 한 자유형식의 UCC 작품을 공모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부산에 거주하는 개인이나 단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은 노인 및 노인일자리를 주제로 일자리, 자원봉사,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를 통해 노년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고 있는 모습을 담아 대중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순수창작, 패러디, 애니메이션 등 자유로운 영상형식으로 5분 이내 100MB 이하의 파일(avi, wmv)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부산시 노인일자리경진대회 사무국(고령인력종합관리센터)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창의성, 주제적합성, 홍보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6개 작품을 선정해 부산시장상 및 총상금 170만원이 수여될 계획이며 시상식은 오는 8월 30일부터 2일간 벡스코(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2 부산시 노인일자리경진대회’ 기간에 실시된다.
부산시는 이와함께 노인일자리경진대회 기간 중에는 ‘내 나이 60세, 나의 육십청춘이야기’를 주제로 노인일자리사업과 관련된 수기공모전도 실시해 총 6작품을 선정, 부산시장상과 총상금 17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