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부산=NSP통신] 최상훈 기자 =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기술경영정책학과 학생들이 기술경영 분야 학술교류를 위해 부경대를 방문했다.
부경대 기술경영(MOT)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병무)은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부경대와 케임브리지대학 간 학생 및 학술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임브리지대 기술경영정책학과 학생들은 4학년 과정의 해외 연구 프로젝트 과목에서 한국의 정치, 문화, 역사, 산업사, 기업전략 등에 대해 배우며 해외 현장을 체험하기 위해 우리나라 동남권에서 유일하게 설치, 운영되고 있는 부경대 기술경영(MOT)대학원을 방문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케임브리지대 학생 30여명은 일주일간 부경대서 숙식하며 기술경영(MOT)대학원 학생 및 시스템경영공학과 학생들과 함께 특강, 토론회에 참여하는 등 교류활동을 펼쳤다.
또한 학생들은 현대중공업, 포스코 등 동남광역경제권의 기업체를 방문하는 등 한국의 기술경영 분야 현장을 체험했다.
박병무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동남광역경제권 기업들의 발전상을 영국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양 대학 간 학생, 학술 교류를 확대해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상훈 NSP통신 기자, captaincs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