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강혜진 인턴기자 = 정부의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이사장 박대원, KOICA)가 대한민국 해외봉사단의 통합 브랜드 ‘월드프렌즈코리아(World Friends Korea)’ 출범 3주년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13일 간 대국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프렌즈코리아’는 지난 2009년에 외교통상부, 행정안전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문화관광부 등 국가 5개 부처에서 파견하는 7개 해외봉사단을 통합해 출범한 대한민국 해외봉사단의 통합 브랜드다.
해외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남녀노소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주어지며 특별상 5명에게는 코이카 초청, 코이카 일일단원 체험행사 참가 특전도 제공된다.
이벤트 진행방식은 [월드 프렌즈 코리아(World Friends Korea)는 ‘00000’이다]로 각자 개성에 맞게 10자 이내로 표현한 댓글을 달면 자동 응모된다.
이경수 코이카 월드프렌즈코리아 기획팀장은 “한국은 이제 도움받는 나라에서 월드프렌즈코리아 출범을 계기로 대한민국 해외봉사단의 파견 규모가 이제 세계 2위에 까지 올라섰다”며 “이번 3주년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 해외봉사단의 통합브랜드인 ‘월드프렌즈코리아’가 국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해외 자원봉사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혜진 NSP통신 인턴기자, hjkang0710@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