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S금융, 동래야류 등 부산무형문화재 상설공연 지원

NSP통신, 이상철 기자, 2012-04-13 18:14 KRD7
#부산은행 #동래야류 #상설공연 #BS금융 #무형문화재
NSP통신-13일 부산은행 본점 별관에서 이장호 BS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김온경 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 이사장이 부산 무형문화재 일요 상설공연 지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13일 부산은행 본점 별관에서 이장호 BS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김온경 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 이사장이 부산 무형문화재 일요 상설공연 지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부산=NSP통신] 이상철 기자 = 지역기업의 후원으로 부산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예술인 동래학춤 등을 연중 접할 수 있게 됐다.

BS금융그룹(회장 이장호)이 13일 동구 범일동 부산은행 본점 별관에서 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이사장 김온경)와 '부산 무형문화재 발전을 위한 상설공연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S금융그룹은 중요무형문화재 제18호인 동래야류를 비롯해 부산시지정무형문화재인 동래학춤, 동래지신밟기, 동래고무, 동래한량춤 등 지역 무형문화재의 상설공연을 지원한다.

G03-8236672469

그동안 이 공연들을 한번 공연하기 위해서는 수십 명의 출연진이 섭외돼야 되기 때문에 공연비용 문제로 단독공연은 물론 상설공연은 엄두도 못 낼 형편이었다.

하지만 이번 지원으로 이들 무형문화재 전수자들이 공연할 수 있는 무대를 자주 만들어 줌으로써 시민들은 지역 전통문화공연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됐다.

특히 동래학춤 등은 부산시민들은 물론이고 외국인 관광객 등에게도 인기가 많은 공연으로 한국의 전통문화예술에 대한 다양성을 보여주는 데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연은 동래구 온천동의 부산민속예술 야외마당에서 매월 넷째 주 일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며 우천 시에는 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 건물 내에서 한다.

첫 공연은 오는 28일 가질 예정이다. 5월에는 동래민속예술축제기간인 첫째 주 일요일에 공연하며 야외공연인 만큼 무더위 기간인 7, 8월은 휴장한다.

BS금융 이장호 회장은 “지난해 10월 부산지역 무형문화재 보유 8개 단체에 대한 무형문화 발전을 위한 지원을 계기로 보다 체계적이고 발전적인 무형문화재 전승과 발전의 기반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지원계기를 밝혔다.

이상철 NSP통신 기자, lee21@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