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지구단위계획 확인이 좀 더 쉽고 편리하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지구단위계획은 기존 시가지의 난개발을 막고 새로운 지역 등을 체계적으로 개발, 관리하기 위해 수립하는 도시관리계획의 한 유형이다.
그동안 구청 누리집의 지구단위계획 게시판은 하나의 메뉴로 운영해 위치도나 시행 지침도 등 각종 정보가 뒤섞여 원하는 정보를 찾기 불편했다.
이에 구는 기존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도시관리계획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으로 게시판을 개편했고 개편된 게시판은 ▲지구단위계획이란 ▲입안 및 결정절차 ▲주민 제안 ▲수립기준(일반원칙) ▲구역 현황(강서구) 등 5개 메뉴를 신설했다.
메뉴는 지구단위계획의 정의와 관련 법규를 알기 쉽게 정리하고 계획안 입안 절차를 상세히 소개했다. 또 주민 제안 요건과 절차, 지구단위계획 수립기준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구역 현황(강서구) 내 지구단위계획 자료실에서는 공항로, 우장산역 생활권 중심, 화곡역 지구 중심 등 구역별 시행지침과 결정 도면을 제공해 주민들이 쉽게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서울도시계획포털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해 한 번의 클릭으로 서울시 도시관리계획 정보도 볼 수 있도록 했고 게시판은 구청 누리집에서 ‘지구단위계획’을 검색 후 이용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