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車 반도체 본격...퀄컴 차량용 반도체 첫 공급

NSP통신, 최정화 기자, 2024-08-27 09:42 KRX7
#삼성전자(005930) #퀄컴 #반도체 #퀄컴 #메모리반도체

올 하반기 車 D램 LPDDR5 공급 예정

NSP통신

(서울=NSP통신) 최정화 기자 = 삼성전자가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공급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가 퀄컴의 프리미엄 차량용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 솔루션’에 탑재되는 차량용 메모리 LPDDR4X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며 본격적인 제품 공급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차량용 반도체 분야에서 퀄컴과 첫 협력을 시작하며 LPDDR4X를 글로벌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업체 등에 장기 공급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삼성전자는 퀄컴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 솔루션에 최대 32GB(기가바이트) LPDDR4X를 공급해 프리미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을 지원한다. IVI는 차 안에 설치된 장비들이 차량 상태와 길 안내 등 운행과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사용자를 위한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LPDDR4X는 차량용 반도체 품질 기준 AEC-Q100을 충족하며 영하 40℃에서 영상 105℃까지의 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AEC-Q100는 자동차 전자부품 협회에서 자동차에 공급되는 전자 부품에 대한 신뢰성 평가 절차를 규정한 문서로 전세계 통용되는 기준이다.

조현덕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상품기획실 상무는 “삼성전자는 경쟁력 있는 메모리 설계 및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에 최적화된 차량용 D램 및 낸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퀄컴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장 업체를 장기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성장하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차량용 LPDDR4X에 이어 차세대 제품인 LPDDR5를 연내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퀄컴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에 공급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