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강서구, 청소년 ‘까치까치 페스티벌’ 성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5-30 15:32 KRX7
#강서구 #청소년 #까치까치 페스티벌 #진교훈 #강서구민회관
NSP통신-동요부르기 참가자들과 기념촬영하는 진교훈 강서구청장 (사진 = 강서구)
동요부르기 참가자들과 기념촬영하는 진교훈 강서구청장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지난 25일 강서구민회관과 우장근린공원 일대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강서 아이들 까치까치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진교훈 구청장은 “현장에서 직접 보니 아동,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이 상상 이상으로 놀랍고 뛰어났다”며 “이처럼 재능있는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선 ‘까치까치들이 같이 더하는 가치’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쳤다.

G03-8236672469

강서구민회관에서 진행된 동요 부르기 대회에는 38개 팀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해 노래 솜씨를 뽐냈고 대상 1팀, 금상 2팀, 은상 3팀, 동상 4팀, 장려상 4팀 총 15팀이 입상했고 대상의 영광은 등양초등학교 4학년 강은후 어린이에게 돌아갔다.

그림, 글짓기 대회는 각각 160명, 53명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이 참여해 ▲내가 꿈꾸는 미래의 내 모습 ▲강서의 아름다운 풍경 ▲가족과의 즐거웠던 추억 3가지 주제의 작품을 선보였다.

구는 그림 40명(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10명, 장려상 24명)과 글짓기 15명(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4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해 6월 27일 강서구민회관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소년 동아리 어울림마당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은 청소년들이 댄스, 밴드,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했고 등명중학교의 ‘꿈빛챔버오케스트라’는 라테츠키 행진곡, 슈퍼스타 등 수준 높은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였고, 명덕고의 ‘레드플래닛’, 방원중학교의 ‘투톤’ 등 다양한 동아리들이 밴드, 댄스 등 신나는 공연을 펼쳤다.

NSP통신-체험부스에서 기념촬영하는 진교훈 강서구청장 (사진 = 강서구)
체험부스에서 기념촬영하는 진교훈 강서구청장 (사진 = 강서구)

한편 이 밖에도 행사장 곳곳에서는 아동의 4대 권리(생존, 보호, 발달, 참여)를 알리는 놀이체험 부스와 타투체험, 알고리즘 챌린지 등 학생들이 직접 운영한 체험부스가 관람객들을 즐겁게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