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시민맞춤 강좌 ‘군포시민대학’ 온·오프라인 운영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4-29 10:14 KRD7
#군포시 #한대희 #박지훈 #윤대현 #안병옥

한대희 시장, “지적 탐험 욕구 마음껏 발산해달라”

NSP통신-2019년 군포시민대학 모습. (군포시)
2019년 군포시민대학 모습. (군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시민맞춤 강좌인 ‘2021년 군포시민대학’을 운영한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지적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삶의 자세, 경제, 문화 등의 가치를 함양하기 위한 것이라고 군포시는 밝혔다.

군포시민대학은 다음달부터 11월까지 모두 7회에 걸쳐 온라인(유튜브/줌)과 오프라인(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으로 진행되는데 온라인은 인원 수에 제한이 없고 오프라인 참여 인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군포시민대학 강의는 심리·인문과 경제, 예술, 인권, 환경, 법률 등 6개 분야로 이뤄졌으며 강사진은 법률 분야에 박지훈 변호사, 심리·인문은 윤대현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환경은 안병옥 전 환경부차관 등 지명도 있는 인사들로 구성됐다.

시는 비대면 강연의 안정적 진행을 위해 강의 시간을 오후 2시로 정했으며 특히 강연 7회 가운데 2회는 직장인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오후 7시에 시작하기로 했다.

군포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접수는 5월 7일까지 인터넷(군포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인터넷 접수)이나, e메일로 하면 된다.

다음달 18일 오후 2시 개강식에 이어 윤대현 서울대병원 교수의 ‘코로나 시기 휴식의 재발견’을 주제로 첫 강의가 열릴 예정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군포시의 많은 강연이 중단돼 시민들의 지적 함양 기회가 제한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민들께서 군포시민대학을 통해 지적 탐험 욕구를 마음껏 발산해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군포시 교육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