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철민 의원, 새학기 등교상황 점검 및 학습결손 해소 대책 촉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2-17 13:32 KRD7
#김철민 #안산상록을 #교육부장관 #질의 #더불어민주당

교육부 장관에게 ‘교육분야 코로나 대책’ 질의

NSP통신-16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김철민 국회의원이 유은혜 교육부장관을 상대로 교육부의 새학기 등교상황 점검 및 학습결손 해소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질의를 하고 있다. (의원실)
16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김철민 국회의원이 유은혜 교육부장관을 상대로 교육부의 새학기 등교상황 점검 및 학습결손 해소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질의를 하고 있다.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상록을)은 16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유은혜 교육부장관을 상대로 교육부의 새학기 등교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학습결손 해소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철민 의원은 먼저 등교수업 확대를 위한 교직원의 안전 확보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등교수업 확대는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지만 최우선의 목표는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다수의 학생들과 접촉하는 교직원들이 많은 위험에 노출돼 있는 만큼 시급히 안전 대책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G03-8236672469

또한 교직원에게 백신 우선 접종을 권고한 미국 질병통제센터(CDC)의 사례를 언급하며 교직원 백신접종 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백신접종 지연에 대비한 교직원 보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코로나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 대책과 관련해서는 “코로나발 학습격차는 단순한 ‘학습격차’가 아니라 학교 공백으로 인한 ‘학습결손’”이라며 “지금 누적된 학습결손이 해소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국가경쟁력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철민 의원은 “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우려스럽다”며 “앞으로도 면밀히 교육 현안을 점검하고 관련 대책을 마련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공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