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륜경정총괄본부, 코로나19 극복…‘사랑의 헌혈’ 동참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4-06 15:32 KRD7
#경륜경정총괄본부 #사랑의헌혈 #코로나 #혈액수급 #임직원

혈액 수급 비상상황이 장기화돼 도움 되고자 임직원 자발적인 참여

NSP통신-경륜경정총괄본부 임직원이 마스크를 쓴 채 릴레이 헌혈에 동참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경륜경정총괄본부 임직원이 마스크를 쓴 채 릴레이 헌혈에 동참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에 동참했다.

사랑의 헌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한 헌혈자 감소에 따라 심각해진 혈액 부족 현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경륜경정총괄본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헌혈은 광명 스피돔 주차장에서 진행됐으며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은 이날 행사를 위해 헌혈 차량을 지원했다.

G03-8236672469

헌혈 참가자들은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발열 검사를 하고 이동과 헌혈을 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이 밖에도 재택근무 등 원격지에 근무하는 지점 직원들 역시 가까운 헌혈 시설을 찾아 헌혈을 통해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비상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혈액이 시급한 중증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사랑의 헌혈에 동참했다”며 “앞으로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으로 헌혈하는 문화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헌혈에 참여한 한 직원은 “우리들의 작은 노력이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고 혈액이 필요한 환자들의 생명을 살리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헌혈은 오는 22일 국민체육진흥공단 내 전 사업장은 물론 자회사인 한국체육산업개발 임직원들도 동참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