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농협, 학교 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판매 구슬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4-05 18:38 KRD7
#전남농협

전직원 동참 속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제작 및 할인 판매행사 전개

NSP통신-전남농협 관계자들이 호남권 친환경 농산물 종합물류 센터에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제작작업을 하고 있다. (전남농협)
전남농협 관계자들이 호남권 친환경 농산물 종합물류 센터에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제작작업을 하고 있다. (전남농협)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 판매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학교의 개학 연기로 친환경농산물 판로에 직격탄을 맞은 급식농가는 농작물을 갈아엎는 등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으며, 상품출하가 2월 중순 이후 전혀 이뤄지지 않아 급식 매출이 40% 이상 급락했다.

이에따라 전남농협은 지역본부와 계열사 임직원으로 친환경농산물 현장 지원반을 긴급 구성해 친환경농산물 신규 판로확보를 위한 다양한 대책과 함께 현장 인력지원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G03-8236672469

먼저 농가 친환경 엽채류 농가 지원을 위해 맞춤형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제작해 전라남도 쇼핑몰인 남도장터를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또 친환경농산물 공동구매 캠페인을 추진해 전남도청, 도교육청, 31사단, 농관련단체 등 지역에 위치한 공공기관 임직원과 LG 유플러스 직원을 대상으로 2500개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제작해 공급했다.

이와함께 롯데정밀 등 다수의 기업체에 전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상품제안서를 보내 꾸러미 추가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지역 향토사단인 31사단 군납용 농산물을 친환경농산물로 대체해 지난 3월부터 공급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농식품부가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에게 무상으로 공급예정인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8000 박스 중 4000여 박스를 전남농협이 자체제작해 공급하는 등 친환경농가 돕기를 위해 선제적인 조치에 나섰다.

또 대형 유통업체를 통한 친환경농산물 할인행사에 참여해 농협 하나로유통에 4억원의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전남농협 현장지원반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 부족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메론 농가에 인력지원을 실시하는 한편 지난달 23일부터 매일 나주시 호남권 친환경 농산물 종합물류 센터에서 농산물 소분작업부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제작과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김석기 본부장은“지금 우리 농협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가 지원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어려운 시기에 함께 하는 농협으로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