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영광군,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결핵검진外···화순·무안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8-04 17:06 KRD7
#영광군 화순군 무안군
NSP통신-영광군 보건소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영광군)
영광군 보건소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영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영광군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결핵검진 실시

영광군 보건소는 최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실시했다.

G03-8236672469

결핵은 조기발견이 매우 중요한 질병으로 기침, 가래, 객혈, 식욕부진,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보건소를 방문해 결핵검진을 받아야 하는데, 이번 검진은 이러한 결핵의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를 통해 결핵환자의 확산을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군 보건소는 결핵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주 목요일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결핵,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교육 및 결핵환자 발견을 위한 즉석 객담 채취를 실시하고, 관내 기숙 입소 학생에게는 전원 결핵 검진을 받도록 하고 있다.

보건소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결핵검진사업의 하나로 노인요양원 등을 직접 방문해 문진․혈압 등을 측정하는 기초검사부터 흉부엑스선 측정 및 객담검사 등을 통한 결핵검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NSP통신-화순군이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화순군)
화순군이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화순군)

◆화순군

△청소년 대상 자기계발 프로그램 호응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최근 청소년 수련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청소년 리더십과 소통교육’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NS시대에 리더가 가져야 할 리더십 강연, 공동체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지식을 나누는 소통 방식 배우기, 학교, 회사, 동아리 등 집단 안에서 구성원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소통하는 토론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민주적 의사소통과 의사결정 과정에서 새롭고 적극적인 소통 방식을 체험함으로써 리더십에 대해 이해 하고 자신을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여러가지 체험으로 리더의 자질 습득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진로·직업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활동에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NSP통신-무안군이 실시한 어린이 요리교실에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들. (무안군)
무안군이 실시한 어린이 요리교실에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들. (무안군)

◆무안군

△어린이 요리교실 ‘인기’

무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일 초당대 조리실습관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슈퍼맨 건강쿠키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날 프로그램은 초당대 조리과학부 박인덕 교수를 초빙해 아빠와 아이를 한 팀으로 학부모 30명 대상으로 무안의 특산물인 연근, 연잎, 양파, 고구마 등을 이용한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군은 초당대 산학협력단에 군의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를 위탁운영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안전한 식재료의 위생적 관리와 함께 연령별 영양 요구량에 맞는 과학적으로 설계된 식단으로 영양을 고루 갖춘 급식이 제공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교육 등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급식지원센터가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어린이들의 건강과 위생안전을 책임지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