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고흥군,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친정부모 초청 外···보성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6-13 16:30 KRD7
#고흥군 #보성군
NSP통신- (고흥군)
(고흥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고흥군에서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결혼이주여성 친정부모 초청 사업’을 실시해 다문화가정의 정서적인 안정과 결혼이주여성 가족들에게 좋은 한국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초청된 친정 부모들은 딸, 사위, 외손자 등의 가족과 함께 공식 환영행사와 한국 문화체험, 가정 방문 등의 일정을 오는 20일 까지 가질 예정이다.

초청된 친정 부모들은 방문 기간 동안 광양제철, 순천정원박람회, 낙안읍성을 둘러보며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계획이며 아름다운 고흥의 모습을 둘러보고, 사위와 사돈집을 방문한 뒤 고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보성군, 태백산맥 문학공원 기념조형물 제막식 열려

G03-8236672469

보성군은 지난 12일 벌교읍사무소 옆 태백산맥 문학공원에서 소설 태백산맥이 한국문학사에 남긴 공헌을 기리고 문학공원 조성을 축하하기 위한 태백산맥 문학공원 기념조형물 제막식이 열렸다.

태백산맥 문학공원 기념조형물은 서울대학교 이용덕교수의 작품으로 일반적인 양각이 아닌 음각으로 입체감을 살리는 역상조각기법을 이용해 가로 23m, 높이 3m크기의 원호형태의 조형물이다.

왼편에는 소설 탈고 후 작가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느껴지도록 했으며 오른편에는 소설 태백산맥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조정래 작가는 “태백산맥으로 고발을 당했을 때는 이런 조형물이 들어설 거라 상상도 못했다”며 “민주화가 오고 지자체가 발전하면서 문학비와 문학관, 문학공원을 만들어 준 고향과 고향 사람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