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슈퍼스타K4’ 출신 에디킴(본명 김정환)이 데뷔 앨범 ‘너 사용법’의 라이브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9일 소속사 미스틱89 공식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는 에디킴이 직접 작사 작곡하고 윤종신과 공동으로 프로듀싱을 맡은 앨범 ‘너 사용법’에 수록된 6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라이브로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이번 라이브 프리뷰 영상은 기존 오디오 음원을 짧게 편집해 영상 형태로 공개하던 종전의 방식과는 달리 에디킴이 직접 기타연주를 하며 노래를 불러 공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에디킴의 첫 미니앨범 ‘너 사용법’은 한 남자의 진솔한 연애담을 콘셉트로 만든 앨범으로, 남자가 사랑에 빠질 때부터 이별을 경험할 때까지 느낄 수 있는 감정을 ‘매뉴얼’처럼 꾸밈없이 담고있다.
앨범 ‘너 사용법’은 윤종신 외 편곡을 맡은 기타리스트 조정치와 TEAM89의 포스티노 등 국내파와 믹싱에 잭 존슨의 엔지니어인 로버트 카란자, 마스터링은 그래미 어워드 2014에서 2관왕에 오른 신예 로드의 ‘Rayals’를 탄생시킨 스튜어트 혹스 등 해외파 유명 아티스트들이 앨범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져 오는 11일 발매에 더욱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앨범에는 지난 3일 선공개한 뒤 차트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2 Years Apart’를 비롯해 △너 사용법△밀당의 고수(타이틀 곡) △Slow Dance △Sober Up △It’s Over 등 6곡이 수록됐다.
한편 에디킴의 데뷔 앨범 ‘너 사용법’의 공동 프로모션을 맡은 윤종신은 오는 11일 앨범 발매 기념으로 진행되는 에디킴 쇼케이스에 직접 MC를 맡는 등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아 눈길을 끈다.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