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홈플러스, 수산물 신개념 포장법 ‘수산 스킨팩’ 선보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4-04 06:00 KRD2
#홈플러스 #사조씨푸드 #스킨팩 #수산물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홈플러스는 사조씨푸드와 공동으로 기획, 수산물 신개념 포장법을 적용한 ‘수산 스킨팩’을 출시했다.

스킨팩은 수산물을 1차 원물 상태나 완전 조리 상태에서 공기를 99% 이상 제거해 신선도를 최장 5일까지 유지할 수 있는 신개념 포장방법. 스킨팩 개념은 주로 축산물 위주로 햄이나 베이컨 가공 시 사용되었는데, 수산물에 적용된 것은 홈플러스와 사조가 출시한 이번 스킨팩이 처음이다.

NSP통신-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수산 스킨팩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수산 스킨팩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이번에 출시한 스킨팩은 갈치·삼치·대구·문어 등 10여 종의 원물 재료를 손질해 포장한 ‘손질팩’과, 원물 재료를 반토막 내 1~2인용으로 소용량 포장한 ‘스몰팩’,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는 머스타드 연어·갈릭연어 스테이크·핫스모크 고등어 등 ‘간편조리팩’으로, 총 세 가지 형태로 출시되었다.

홈플러스와 수산전문기업 사조씨푸드가 공동 기획하고, 사조씨푸드에서 제조, 홈플러스가 판매하는 스킨팩은, 지난 1년여간 홈플러스 일부 점포에서 이미 시범 판매를 거쳐 이번 홈플러스 창립 15주년을 맞아 전점 론칭하게 되었다.

G03-8236672469

김형탁 홈플러스 수산팀 바이어는 “수산 스킨팩은 현재 20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고객 반응에 따라 상품 구색을 추가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라며 “스킨팩 상품은 신선도 유지 기간이 기존 원물보다 길고 소용량 포장, 조리 시 생선 특유의 냄새 걱정을 안 해도 된다는 장점이 젊은 주부나 싱글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킨팩과 스몰팩의 가격은 매장 내에서 동일 원물 상품을 기준으로 같은 가격에 적용되며, 간편조리팩은 5900원에 판매한다. 이달 9일까지는 출시를 기념해 20% 할인 판매한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