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락앤락, 신규 쿡웨어 ‘투핸즈’ 독일 레드닷 본상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3-27 12:36 KRD2
#락앤락(115390) #투핸즈 #쿡웨어 #독일 레드닷 본상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준일)은 2014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신규 쿡웨어 ‘투핸즈(Two Hands)’가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Red Dot Award Winne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발표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NSP통신-투핸즈 독일 레드닷 본상 수상 (락앤락 제공)
투핸즈 독일 레드닷 본상 수상 (락앤락 제공)

오는 5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투핸즈(Two Hands)’는 공정의 70~80%가 정밀한 수작업으로 이뤄져 하루에 소량만 생산되는 고급 수제 주물 쿡웨어다.

생산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계의 힘으로 찍어내는 ‘다이캐스팅 공법’과 달리 고순도 알루미늄을 틀 속에 직접 부어 중력에 의해 형체를 잡고 자연냉각시키는 ‘그라비티 캐스트(중력주조)공법’을 사용해 만들어졌다.

G03-8236672469

이러한 까다로운 제조과정을 거친 ‘투핸즈’는 내부 구조가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응고돼 조리 시 열이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되고, 알루미늄 소재라 무쇠 주물냄비에 비해 훨씬 가볍고 취급이 간편하다.

브랜드명에서부터 ‘수제(Hand-made)’라는 제품의 컨셉을 반영하고 있는 ‘투핸즈(Two Hands)’는 제품의 몸체와 손잡이에 볼륨감있는 퀼팅무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수제 가죽제품을 형상화하는 동시에 구조적으로 몸체의 내구성과 손잡이의 그립감을 더욱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일반 코팅에 비해 내마모성이 5배나 뛰어난 최고급 테플론 플레티넘 플러스(Teflon Platinum Plus) 코팅을 적용해 오랫동안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고 우수한 넌스틱력으로 손쉬운 조리 및 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암 유발 의심물질인 'PFOA'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고 바닥에는 특허공법으로 제조한 IH(인덕션 히터)기능이 탑재돼 가스레인지뿐만 아리나 인덕션, 할로겐, 하이라이트, 전열기구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