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강진군·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문인력 양성 MOU 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3-26 14:27 KRD7
#강진
NSP통신강진청자박물관에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학원 전문연구과정 연수 (강진군)
- 강진청자박물관에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학원 전문연구과정 연수 (강진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강진군·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 인력 양성 MOU

전남 강진군이 지난 24일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봉건)와 전문연구과정 운영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통문화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쏟는다.

이날 체결한 전문연구과정 운영 업무협약서에 따르면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문대학원에서 현장중심의 교육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전문 연구과정을 개설한다.

G03-8236672469

또 강진청자박물관은 전문연구기관으로써 전문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현장실습 등의 연수기능을 담당한다.

군은 이번 과정을 통해 전통문화관련 전문연구기관의 현장실무자로서 현장교육 및 현장실습 등에 참여하는 제도로 학교와 학생에게는 교육기회 확대와 취업률 증대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진군, 벼 종자소독 요령 교육 전격 추진

강진군은 다음달 3일부터 8일까지 읍 면사무소를 순회하며 벼 재배농가 1600명을 대상으로‘2014년 벼 종자소독 요령 및 발아기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일부 벼 재배농가에서 잘못된 종자소독 방법과 기계 오작동 및 기술습득 미흡으로 종자실패와 키다리병이 발생했던 바 있어 전격적인 교육을 통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효과적인 사용방법을 습득하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3일 도암, 신전, 성전, 작천을 시작으로 4일 강진읍, 병영, 옴천을 거쳐 5일 군동, 칠량, 대구, 마량 각 읍 ․ 면사무소를 순회하며 교육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전 읍 ․ 면 농가를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봄철 불법 옥외광고물 일제 정비

강진군은 봄철을 맞이해 26일부터 오는 4월 4일까지 도시미관을 해치고 보행 및 도로교통 안전을 방해하는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한 일제 정비에 나섰다.

군은 옥외광고물 담당자 25명으로 정비반을 편성해 관내 주요 도로변, 소재지로 진입하는 주요 관문과 교차로에 설치된 불법광고물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정비활동을 전개한다.

중점 정비대상 광고물은 차량 및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고정간판과 설치·신고가 불가한 도로변의 입간판(풍선 에어광고물 등), 가로수, 전주, 보도책 등의 불법현수막, 벽보, 전단 등이다.

NSP통신-강진군 16개 여성이장마을 중심으로 (강진군)
강진군 16개 여성이장마을 중심으로 (강진군)

◆달려라 여풍당당 ‘우리동네 공명선거’ 운동 전개

강진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4지방선거에 있어 돈선거 근절 및 투표참여를 높이기 위해 관내 여성이장이 있는 16개 마을과 함께 “달려라 여풍당당, 우리동네 공명선거”운동을 펼친다.

26일 오전 강진군위원회사무실에서 여성이장 16명이 모여 오는 4월부터 선거종료시까지 추진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유권자 스스로 선거를 위해 변화를 준비하고 유권자 중심의 선거문화 정착과 후보자등의 범법행위를 생활현장에서 감시해 즉시 고발하는 ‘Window police’시스템 정착을 통해 지역의 선거문화를 개선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