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시, 해양연구센터 본격적인 업무 시작

NSP통신, 최미숙 기자, 2013-12-05 15:27 KRD7
#여수 #해양연구센터 #국립공원연구원 #돌산
NSP통신-국립공원관리공단 소속 해양연구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내빈과 연구센터 임직원들이 함께 발전을 기원하는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여수시)
국립공원관리공단 소속 해양연구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내빈과 연구센터 임직원들이 함께 발전을 기원하는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여수시)

(전남=NSP통신 최미숙 기자) = 국립공원관리공단 소속 해양연구센터가 여수시로 이전을 완료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여수시 돌산청사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김충석 여수시장과 국립공원연구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충석 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수시가 해양·수산 연구분야의 중심도시로 입지를 다지게 됐다”며 “국립공원 연구원 해양연구센터가 여수를 비롯한 우리나라 해양생태계 보전과 효율적 활용을 이끄는 핵심연구기관으로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G03-8236672469

이어 신용석 국립공원연구원장은 “해양연구센터가 해양과학의 도시인 여수에 정박하게 됐다”며 “앞으로 여수해역은 물론 우리나라 해양생태계 보전과 핵심인 연구기관으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여수시는 이달 말 해양탐방 연수원의 최종 입지가 확정을 앞두고 있어 해양수산 관광과 레저분야가 집결한 싱크탱크의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립공원 해양연구센터는 우리나라 해상·해안국립공원을 관리하는 전문연구기관으로 지난 2007년 태안해안국립공원 유류오염사고에 대한 해양생태계 조사를 수행하고 유류오염 모니터링에 관한 국제적 수준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태안해안~변산반도~다도해해상~한려해상을 잇는 해양생태축 보전과 해양생물 다양성 조사, 해양생물다양성조사, 수중생태지도 제작 등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choi-9637@nspna.com, 최미숙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