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T, 사이버 침해 공식 사과…“유심 무료 교체 등 고객보호 조치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4-25 12:23 KRX2
#SK텔레콤(017670) #사이버침해공식사과 #유심무료교체 #비정상인증시도차단FDS #고객보호조치

이미 교체한 고객도 소급해 비용 지원…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지속 강화, 유심보호서비스도 5월 업그레이드 예정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악성코드로 인한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공식 사과를 진행했다.

유영상 SKT CEO는 이날 서울 을지로 SKT 사옥에서 열린 고객 정보 보호조치 강화 설명회에서 “SKT를 믿고 이용해주신 고객 여러분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SKT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원하실 경우 유심카드를 무료로 교체해드리는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다만 현 사이버 침해 사고는 민관합동조사단을 통해 사고 원인 및 피해규모 등을 산출해 향후 사이버 침해 방지를 위한 투자 및 대책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현재 침해된 네트워크 격리했고 전수조사를 진행해 추가 피해는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SKT는 더불어 고객들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유심 무료 교체를 포함해 한층 강화된 고객 정보 보호조치를 시행한다.

이번 조치는 앞선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Fraud Detection System) 강화 시행에 이어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SKT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자사 고객들에게 유심(eSIM 포함) 무료 교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국 T월드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이뤄진다.

시행 초기 고객 쏠림으로 당일 교체가 어려울 경우 방문한 매장에서 예약 신청을 하면 추후 유심 교체가 가능하다.

SKT는 유심 무료 교체 서비스를 19일~27일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도 소급 적용해 납부한 비용에 대해 별도로 환급한다.

또 SKT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조치를 적용하기로 했다. 시행 시기 및 방법 등은 각 알뜰폰 업체에서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SKT는 사실상 유심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지닌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 유심보호서비스(무료)에 이어 유심 무료 교체서비스까지 더해질 경우, 더욱 안전한 고객 보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KT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이후 불법 유심 복제를 막기 위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 기준을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운용 중이다. 더불어 실시간 모니터링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T는 유심보호서비스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지난 22~24일 3일간 206만명이 신규 가입했으며 25일 0시 기준 누적 가입자는 240만명을 기록했다.

또 SKT는 오는 5월 안으로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유영상 SKT CEO는 “SKT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 정보보호 강화 방안도 마련해 나가겠다”며 “이번 사태를 통해 다시 한 번 기본에 충실하고 책임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
[NSPAD]종근당
[NSPAD]롯데건설
[NSPAD]하나금융
[NSPAD]스마일게이트
[NSPAD]동아제약
[NSPAD]LG유플러스
[NSPAD]우리은행
[NSPAD]KB국민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