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군, 모악산 웰니스 축제 전면 취소...“산불 예방 총력”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04-01 13:37 KRX7
#완주군 #모악산 웰니스 축제 #대형 산불 #모악산 #산불 예방
NSP통신-완주군이 지난달 31일 긴급회의를 열고 이달 5~6일 예정됐던 완주 모악산 웰니스 축제를 전격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사진 = 완주군)
완주군이 지난달 31일 긴급회의를 열고 이달 5~6일 예정됐던 ‘완주 모악산 웰니스 축제’를 전격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사진 = 완주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자치도 완주군이 영남지역의 동시 다발적인 대형 산불로 인해 재난 국가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발령됨에 따라 이달 5~6일 예정됐던 ‘완주 모악산 웰니스 축제’를 전격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1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긴급회의를 열고 대형 산불로 인명피해와 이재민 발생으로 모든 국민이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엄중한 사회 분위기를 고려해 취소 결정을 내렸다.

모악산 웰니스 축제는 모악산을 중심으로 ‘건강, 행복, 치유’와 관련한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행사다.

G03-8236672469

군은 산을 주제로 한 축제인 만큼,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각 부서장이 참석한 긴급회의에서 산불 감시인력을 확대 배치하고, 주요 등산로 및 산림 인접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는 등 산불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할 것을 강력 주문했다.

이에 군은 산불 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산불 예찰과 예방 홍보활동 강화, 영농 부산물과 생활 쓰레기 불법소각을 집중 단속한다.

유 군수는 “축제를 기대해 주신 분들에게 송구스럽지만, 인근 무주, 고창, 정읍 등지에서도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부득이하게 취소를 결정했다”며 “산불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향후 더 나은 환경에서 다시 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