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의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이 이마트 문화센터(Culture Club)와 함께 봄맞이 코딩 스쿨을 운영한다.
헬로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 IP의 풍부한 리소스와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기초 코딩 원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블록코딩 플랫폼이다.
‘블록코딩으로 나만의 게임 만들기’ 수업은 오는 29일부터 5월 11일까지 전국 이마트 10개 지점에서 원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코딩 스쿨은 저학년(2016~2018년생)과 고학년(2013~2015년생)을 대상으로 각 10회차씩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개별로 지급되는 노트북 기기를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넥슨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리소스를 활용해 아바타를 꾸미고, 메이플의 수호자 칭호를 획득하기 위해 여행자가 꼭대기 층의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는 메이플의 탑 게임을 제작한다.
클래스 수료자에게는 다양한 메이플스토리 굿즈와 학년별 수료증이 제공된다.
넥슨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이번 코딩 스쿨은 헬로메이플의 다양한 기능을 탐색하며 프로그래밍에 입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원활한 수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