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제일제당 비비고,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2-28 17:44 KRX7
#CJ제일제당(097950) #비비고 #K-푸드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NSP통신-새로운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된 비비고 제품들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새로운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된 비비고 제품들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5)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비비고는 지난해 2월 새단장한 로고와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 새로운 브랜드 VI(Visual Identity, 비주얼 정체성)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에 선정됐다.

비비고의 새 타원형 로고는 한식에 대한 열정과 이를 함께 나누는 사람들 사이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밥상’으로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 로고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비비고의 가치와 이야기를 전하고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경험(UX) ▲인터페이스(UI) ▲콘셉트 등 총 9개 부문에서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