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의회, 철도지하화 선도사업에 안양시 반영 요구 성명서 발표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5-02-24 14:33 KRX7
#안양시의회 #박준모 #철도지하화선도사업 #경부선철도 #경부선철도지하화

안양시 철도 지하화 최초 제안! 용역! 기초구상까지 14년

NSP통신-안양시의원들이 24일 시의회 현관 앞에서 안양시 철도지하화 선도사업 반영 요구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의회)
안양시의원들이 24일 시의회 현관 앞에서 안양시 철도지하화 선도사업 반영 요구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의회)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안양시의회(의장 박준모)는 24일 시의회 현관 앞에서 안양시가 철도지하화 선도사업 선정 대상지에서 배제된 것과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안양시의회는 성명서에서 안양시를 관통하는 경부선 철도가 도심지를 단절시키고 만성적인 소음, 진동, 분진 문제를 야기해 안양시와 안양시민들은 지난 14년 동안 수많은 탄원을 제기하고 경부선 철도를 지하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안양시의회 역시 안양시가 ‘경부선 철도지하화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대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할 때 안양시민들의 절실함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에 적극 동참했다고 밝혔다. 또한 경부선 지하화 및 상부개발 전략 수립 용역비 등에 대한 예산을 승인해 적극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그러면서 안양시의회는 국토교통부에 이번 경부선 철도지하화 선도사업 선정에 대해 다시 한번 숙고해 줄 것과 금년에 수립 예정인 국토부의 종합계획에 경부선 철도지하화 사업이 반드시 반영되도록 요구했다.

끝으로 그동안의 안양시의 노력들이 철도지하화 선도사업에서 배제되면서 안양시민들의 실망감은 이루 말할 수 없지만 안양시의회는 안양시와 함께 안양시민의 오랜 염원인 경부선 철도지하화 사업이 하루빨리 이루어져 안양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4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은 2025년 총 3000여 명의 어르신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해 소득 보전과 건강한 노후를 위한 삶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