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도) DVEO, 싸이프레스 핫링크 SERDES 채택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6-12-06 15:45 KRD1
#싸이프레스 #DVEO

- 국제 우주정거장에 사용된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 시스템용으로

NSP통신

(DIP통신) =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 손병세. 이하 싸이프레스)는 CMI의 방송 디비전인 DVEO가 자사의 DVB 매스터 FD PCI 카드용으로 싸이프레스의 SERDES 를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싸이프레스의 핫링크 SERDES 송수신기는 지국 국제우주정거장으로부터 고화질 텔레비전(HDTV)을 라이브로 전달하기 위한 미 항공우주국 (NASA)의 스페이스 비디오 게이트웨이 시스템의 일부로 사용되었다. DVEO의 DVB 매스터 FD는 NASA 시스템과 함께하는 방사선 테스트 및 상호작용을 위한 엄격한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국제우주정거장에서 DVB FD 매스터 카드는 “패킷타이징” 이라 불리는 프로세스에 의한 다운링크를 위해 HD 비디오를 데이터로 전환하기 위해 사용된다. 패킷화 된 데이터는 NASA 가 개발한 스페이스 커뮤니케이션 이더넷 카드를 통해 다운링크 되며, 이후 DVB FD 매스터 카드는 지구에 HD 비디오 시그널을 “패킷화”하기 위해 NASA에 의해 사용된다. 국제 우주정거장으로 부터의 첫 라이브 방송은 11월15일 이루어졌다.

G03-8236672469

싸이프레스의 핫링크 및 ‘핫링크 온 디맨드’ 제품군은 업계에서 SMPTE (Motion Pictures and Television Engineers) 표준 호환 PHY (physical layer devices)의 가장 활용성이 큰 제품군이다. 싸이프레스의 CY7B9234 핫링크 송신기와 CY7B9334 핫링크 수신기는 DVB-ASI 뿐만 아니라 270 및 360 Mbps에서 SMPTE-259M 표준 데이터 율을 지원한다.

이 제품들은 시스템 점검 진단의 일환으로서 송수신기를 테스트하고 링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내장된 셀프테스트 발전기 및 점검기를 특징으로 한 제품들이다. 싸이프레스의 새로운 ‘핫링크 온 디맨드’ 비디오 SERDES 제품군은 SD SMPTE 레이트와 DVB-ASI 뿐만 아니라 기존의 HD SMPTE 표준을 위해 최고 1.485Gbps의 높은 데이터 율을 지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핫링크 온 디맨드’는 방송장비 제조업체들을 위한 독자적인 인터널 리클록킹 솔루션을 또한 제공한다.

싸이프레스의 핫링크 디바이스는 비디오 전송장비, 비디오 레코더, 비디오 편집장비, 비디오 라우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핫링크 및 ‘핫링크 온 디맨드’ SERDES의 모든 제품군은 현재 대량생산 중이다.

‘핫링크 온 디맨드’ 제품군의 12개 디바이스는 프러덕션 스위처, 디스트리뷰션 앰플리 파이어, D/A 및 A/D 컨버터, 카메라 조절 유닛 등을 비롯한 전문가용 비디오 장비 디자인을 위한 확장성을 설계자들에게 제공한다.‘핫링크 온 디맨드’ 제품군에 있는 디바이스는 각각의 채널이 SMPTE 259M 혹은 292M 속도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와 함께, 모든 디바이스들은 혁신적인 칩 디자인 뿐 만 아니라 통합 VOC(voltage-controlled oscillator)와 PLL (phase-lock loop)을 특징으로 한다.

지난 1982년 설립된 CMI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업체이다.

싸이프레스 솔루션은 컨슈머, 컴퓨테이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오토모티브, 산업 및 태양 전원 등을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어떠한 시스템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믿을 수 있는 소비자 서비스, 우수한 성능 기반의 공정 및 전문적인 제조기술을 가진 싸이프레스의 제품 목록은 유무선 USB 디바이스, CMOS 이미지 센서, 타이밍 솔루션, 네트워크 검색 엔진, 고 대역폭 동기식 및 마이크로파워 메모리 제품, 옵티컬 솔루션, 재구성 가능한 혼합 시그널 어레이 등을 포함하고 있다.

<자료제공 : 타임 커뮤니케이션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