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현대건설 '비'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0일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2024년) 시행결과를 보고하고, 3차년도(2025년) 시행계획을 확정하기 위해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라 수립된 제8기 중장기 지역보건의료계획(2023년 ~2026년)의 연차별 시행계획으로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고 보건의료 서비스를 개선해 시민의 행복을 구현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한다.
심의위원회에는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관, 광양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시민 모두가 누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감동도시 광양'이라는 비전 아래 추진전략 4개 분야, 추진과제 11개, 세부과제 27개를 중심으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 시행결과 및 3차년도 시행계획 △제8기 중장기 지역보건계획서 변경 △감염병 위기 시 보건소 업무조정 계획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허정량 보건소장은 “올해 추진전략별 T/F팀을 구성하고 사업별 추진상황을 점검할 방침이다. 개선이 필요한 점은 반영해 시민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