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팡스카이↓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지난 16일 2024학년도 유치원 및 초등저학년 계기교육 콘텐츠를 내친구교육넷에 탑재했다.
유치원 교수·학습 콘텐츠는 누리과정에서 강조하는 유아·놀이 중심의 유아교육과 현장 교원들의 수요를 반영한 콘텐츠 자료를 보급하는 데 기본 방향을 두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는 매년 다른 주제의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내친구교육넷에 별도의 로그인 없이 교육 현장에서 교육활동 및 방과 후 과정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 교수·학습용 콘텐츠는 ‘특별한 날 모아모아 놀이로 가득찬 열 두 달’이라는 계기교육 대주제 아래 국경일, 절기, 명절 3개의 중주제로 구성됐다.
중주제별로 5개의 소주제 콘텐츠를 제작해 현장 활용성을 높였으며 특히 소주제별로 계기교육과 관련한 놀이꾸러미 자료(이야기나누기자료, 교사용자료, 활동자료)를 개발 탑재했다.
유치원 교육과정, 초등학교 계기교육, 유치원 방과 후 과정, 원격수업, 학교설명회 행사 시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했다.
박용휘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장은 “개발된 콘텐츠가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계기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자료로 활용되어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