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폭설 피해 수목 응급복구 작업 진행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12-05 12:11 KRX7
#군포시 #폭설피해수목 #응급복구작업 #수목복구작업 #경기도재난관리기금

84개소 2980주 피해…시민불편 최소화 우선

NSP통신-폭설로 피해입은 수목 복구 모습. (사진 = 군포시)
폭설로 피해입은 수목 복구 모습.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최근 내린 폭설로 인해 가로변 녹지, 공원, 산림 내 수목 약 2980주가 피해를 입은 상황을 신속히 복구하기 위해 예비비 및 경기도 재난관리기금을 사용할 계획을 확정하고 응급복구 작업에 착수했다.

폭설로 인해 군포시 전역의 수목들이 무거운 눈에 눌려 부러지거나 쓰러졌으며 피해를 입은 지역은 산본IC 일원과 수리산 산림욕장 등 총 84개소에 달한다.

군포시는 피해 수목을 제거하고 가지치기 및 임목 폐기물 처리 등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예비비와 경기도 재난관리기금은 자연재난으로 인한 긴급 복구를 위한 재정 지원으로 지방자치법에 의거해 예비비 사용이 승인 예정이며 경기도 재난관리기금은 자연재난 피해 복구를 위해 특별히 편성된 예산이다.

군포시는 이번 복구 작업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향후 유사한 재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신속한 복구를 위해 기획예산실과 안전총괄과와 협력하고 자체인력 및 전문업체와 협조해 안전한 복구를 추진한다.

군포시 생태공원녹지과 관계자는 “폭설로 인한 피해가 크지만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복구 작업이 완료되면 시민들이 보다 원활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