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공주시, 다문화가정 6쌍 합동결혼식 가져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3-11-06 16:43 KRD7
#공주시 #다문와가정 #합동결혼식 #이용만 #이준원
NSP통신- (공주시)
(공주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공주시는 지난 5일 행복한 웨딩홀서 정든 고향을 떠나 한국인 남편과 수년간 가정을 꾸려온 다문화 가정 6쌍의 뒤늦은 결혼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옥자)가 주관하고 공주시가 후원한 이날 합동결혼식서 이들 6쌍의 신랑신부들은 가족과 친지 및 하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혼인서약을 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합동결혼식은 이용만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주례와 주요 내빈의 덕담, 폐백,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최병길·항시브롱(캄보디아) ▲김좌현·유은정(필리핀) ▲이현수·이수연(베트남) ▲정진환·델로싸리사(필리핀) ▲ 정명희·김옥화(중국) ▲최해용·운쓰레이몸(캄보디아) 등 6쌍의 부부가 백년가약을 약속하며 화촉을 붙였다.

G03-8236672469

이용만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주례사를 통해 “어떠한 경우라도 항시 사랑하고 존중하며 진실한 남편과 아내로서의 도리를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사랑이 충만한 가정을 이루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원 공주시장은 “결혼은 서로의 성격, 문화, 가정환경 등 모든 것을 뛰어넘고 하는 것”이라며 “오늘 이 행복한 날이 계속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부모, 친지, 하객 여러분들이 잘 보듬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합동결혼식을 주관한 여성단체협의회는 이날 결혼한 부부들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주방기구와 결혼사진을 선물하며 이들의 앞날을 축복했다.

맹상렬 NSP통신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