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상일 용인시장, 신봉초 통학로 살피고 교통안전 캠페인 동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0-15 21:30 KRX7
#이상일시장 #용인특례시 #신봉초통학로 #교통안전캠페인 #현장점검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서부경찰서장과 함께 어린이들에 등하굣길 통학안전 당부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5일 아침 수지구 신봉동 신봉초등학교를 찾아 학교 관계자·학부모들과 함께 통학로를 살피고 관계자들과 교통안전 캠페인에 나섰다. 사진은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 및 녹색어머니 등 관계자들과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5일 아침 수지구 신봉동 신봉초등학교를 찾아 학교 관계자·학부모들과 함께 통학로를 살피고 관계자들과 교통안전 캠페인에 나섰다. 사진은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 및 녹색어머니 등 관계자들과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경기 용인특례시장은 15일 오전 수지구 신봉동 신봉초등학교를 찾아 학교 관계자·학부모들과 함께 학교 주변 통학로를 살피고 신봉초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들과 교통안전 캠페인에 나섰다.

이 시장은 이날 신봉초 정문과 후문, 신봉초등학교등으로 이어지는 통학로를 살피고 “학교로 진입하는 도로가 구간이 짧은 데다 좁고 일방통행으로 돼 있어 등·하교시간 통학차량으로 인해 너무 혼잡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학교 측 의견에 직접 현장을 살폈다.

이 시장은 시 관계자들과 함께 개선방안을 연구해 보겠다는 뜻과 함께 지난 학교장·학부모 대표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 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를 살피고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G03-8236672469

학교와 학부모들이 건의한 정문 앞 보도블록 평탄화, 정문 앞 펜스 어린이보호구역 표지판 설치에 대해선 시가 이미 조치를 완료했다.

학교 주변 횡단보도 4곳에 LED바닥 신호등을 설치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선 내년 예산과 현장 여건, 보행량 등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설치하겠다고 답했다.

학교 앞 정문 무인단속카메라를 후방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교체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선 기존 CCTV의 내구 연한이 종료되면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통학로를 점검한 뒤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병록 용인서부경찰서장, 신봉초 녹색어머니회와 학부모회, 모범운전자회, 학생자치회 등 100여 명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아울러 김 교육장과 김 서장 등과 함께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어린이 보행 수칙을 안내하고 교통안전 홍보 물품을 나눠주며 즐거운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캠페인이 끝난 후에는 신봉초 교장선생님, 학부모,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