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경기도 성평등대상 수상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9-05 18:08 KRX7
#군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경기도성평등대상 #하은호시장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주제로 진행

NSP통신-4일 군포시가 경기도 31개 시·군 중 경기도 성평등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군포시)
4일 군포시가 경기도 31개 시·군 중 ‘경기도 성평등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4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군포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지속되는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기간이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행사는 여성단체와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특강 순으로 진행됐으며 양성평등 실현에 공헌한 유공자 7명에게 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G03-8236672469

축하공연으로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두드림’에서 다이나믹한 난타공연을 선사했고 2부에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정혜경 강사의 ‘내 일상의 양성평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기념식이 열린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는 군포시 가족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1가정사랑훈련학교, 군포여성민우회성폭력상담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국립여성사전시관 순회전을 여는 등 다채로운 연계 행사를 진행했다.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지난 2일부터 진행중인 특별전시는 국립여성사전시관 순회전 ‘역사 속 여성인물’을 주제로 6일까지 시청 로비에서 진행된다.

또한 시는 2024년 다양한 분야에서 성주류화와 양성평등을 촉진한 공을 인정받아 경기도 31개 시·군 중 ‘경기도 성평등대상(大賞)’을 수상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주간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고 양성평등의 가치가 우리 사회 곳곳에 퍼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양성평등을 더욱 촉진하여 남녀 모두가 행복한 군포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