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윤경 경기도의원(부의장)은 23일부터 2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에 2일간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박람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관하는 행사이며 사회적경제를 선도하고 있는 경기도의 비전을 제시하고 사회적경제 체험기회 확대로 도민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정윤경 부의장은 박람회 개회식에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협치를 통해 더 많은 예산을 편성하고 더 많은 프로젝트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정책활동을 펼치겠다”고 협치를 통한 사회연대 경제 활성화를 강조했다.
또한 둘째날 사회적경제활성화경기네트워크 주최로 개최된 ‘사회적가치 실현 기업 공유회’에 참석해 “사회적경제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이번 ‘기업 공유회’에서 활발히 교류하길 바란다”며 사회적가치를 실현한 10개의 수상기업 대표들을 격려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학영 국회부의장, 염태영·용혜인 국회의원, 경제노동위 고은정위원장, 김선영 부위원장, 송경용 경기도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청년 사회적기업가, 사회적경제 조직, 유관기관, 일반도민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