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건설, 전기차 화재 예방·확산 방지 시스템 개발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8-22 13:39 KRX7
#롯데건설 #전기차 #화재 #이브이시스 #티엘엑스
NSP통신-롯데건설 이재영 기전사업실장(가운데)이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이사(왼쪽), ㈜티엘엑스 최종석 대표이사(오른쪽) 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롯데건설)
롯데건설 이재영 기전사업실장(가운데)이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이사(왼쪽), ㈜티엘엑스 최종석 대표이사(오른쪽) 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롯데건설은 21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롯데건설 본사에서 이브이시스, 티엘엑스와 전기차 화재 예방 및 확산 방지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건설 이재영 기전사업실장을 비롯해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이사, 티엘엑스 최종석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근 전기차 화재가 잇따라 발생하며 전기차 충전 화재 및 안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롯데건설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전기차 충전설비 1위 업체이자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인 ‘이브이시스’, 배터리 화재 안전 소재 전문기업인 ‘티엘엑스’와 전기차 화재 대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한편 롯데건설은 ‘이브이시스’의 화재 예방 신기술이 적용된 열화상 카메라와 온도센서를 이용해 전기차 충전을 실시간 감시한다. 또 화재 관련 이상 행동이 감지될 경우 방재실에 알림을 발송하고 충전을 즉각 중지해 과충전을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화재가 발생했을 때는 ‘티엘엑스’의 능동형 방염 촉매 기술을 활용한 배터리 화재 전용 소화약제를 분사해 소방관 도착시간까지 화재 초기 진압에 나선다. 이 과정에서 CCTV 모니터, 화재 수신반 등 방재실 내 서버 및 시스템과 연동해 화재에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