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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게임즈, 2Q 매출 13.3%↑·영업이익 33.4%↑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8-13 11:20 KRX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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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모두 친구’ 신작 캐주얼 게임 올해 하반기 선보일 예정

NSP통신- (이미지 = 더블유게임즈)
(이미지 = 더블유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가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631억원, 영업이익 67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13.3%, 33.4%가 증가한 수치다.

2분기 매출액이 1631억원을 기록함에 따라 더블유게임즈는 3개 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 또 지난 1분기에 이어 최근 13개 분기 내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성장성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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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카지노의 안정적인 운영이 이어지는 가운데 자회사 슈퍼네이션을 통한 아이게이밍 매출이 고스란히 더해지며 실적 성장에 힘을 보탰다.

성장성 이외에도 3개 분기 연속 6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시현하는 등 비용 효율화를 통한 이익 개선세 또한 눈에 띄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 671억원은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주요 영업비용의 통제 및 효율화를 통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마케팅 효율화 작업을 통해 더블유게임즈는 2023년 초반 매출액 대비 19% 가량 집행되던 마케팅비를 지난 2분기 기준 8% 수준까지 축소했다. 단순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각각의 마케팅 채널에 대한 철저한 데이터 검증을 통해 효율성까지 높히는 작업까지 병행됐다.

더블유게임즈는 이번에 공개된 실적발표 자료를 통해 2024년 상반기까지의 연결기준 EBITDA가 135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EBITDA는 기업의 영업활동에서 창출된 현금흐름을 측정하는 지표로써 말그대로 기업의 현금창출력을 의미한다.

더블유게임즈는 역대 최고 수준의 EBITDA를 기록함으로써 상반기말 기준 6397억 원의 순현금을 보유 중이다. 이 자금은 향후 신사업 또는 M&A 등 성장성 확보를 위한 투자재원 및 주주환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기존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운영에 아이게이밍 사업이 더해짐으로써 3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성장성뿐만 아니라 비용 통제를 통한 수익성 또한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더블유게임즈는 내부 스튜디오를 통한 신작 게임의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초부터 캐주얼 신작 ‘레츠 브릭(Let’s Brick)’ 및 ‘디바인 매치(Divine Match)’를 순차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소프트론칭했다. 또 ‘우리는 모두 친구’ 신작 캐주얼 게임을 올해 하반기에 새롭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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