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주시, '소백산철쭉제' 25일 개막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5-24 15:30 KRX7
#영주시 #소백산철쭉제 #일상에 휴식을 더하다 #천상의 화원 #철쭉 휴(休) 힐링 어드벤처존

‘죽령 장승제’, 스탬프 투어, 룰렛 이벤트, 소백산과 철쭉 사진전, ‘철쭉 휴(休) 힐링 어드벤처존’ 등 운영

NSP통신-영주시 일상에 휴식을 더하다 영주 소백산철쭉제 25일 개막, 26일까지 소백산과 서천둔치 일원서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가정의 달의 마지막 주말,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세요 (사진 = 영주시)
영주시 ‘일상에 휴식을 더하다’ 영주 소백산철쭉제 25일 개막, 26일까지 소백산과 서천둔치 일원서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가정의 달의 마지막 주말,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세요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가정의달 5월의 마지막 주말 영주시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2024영주 소백산 철쭉제’가 펼쳐진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일상에 휴식을 더하다’를 주제로 25~26일, 2일간 영주 소백산 및 서천둔치(영주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천상의 화원’ 소백산을 찾는 등산객 맞이 행사가 25일 오전 8시부터 삼가야영장 앞에서 열린다.

G03-8236672469

이날 오전 11시 죽령 장승공원에서는 ‘죽령 장승제’와 죽령옛길을 개척한 죽죽장군을 기리는 ‘죽죽제의’가 열려 전통문화를 계승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기간 삼가야영장 앞과 희방탐방지원센터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등산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와 룰렛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도심까지 외연을 확장한 이번 축제는 접근성이 뛰어난 서천둔치 행사장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소백산과 철쭉 사진전을 통해 ‘영주 소백산’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철쭉 휴(休) 힐링 어드벤처존’에서는 암벽 등반에 도전하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고 하늘그네와 문보트는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경서, 노을 등 정상급 인기가수들의 개·폐막 축하공연을 비롯해 철쭉 휴(休) 콘서트(지역문화예술인과 버스킹 공연), 덴동어미 화전놀이 공연, 철쭉 댄스 경연대회(중·고등부), 철쭉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이 축제기간 서천둔치 주무대에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철쭉 휴(休) 플라워존과 포토존’에서는 다양한 꽃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철쭉 휴(休) 피크닉존’과 먹거리존, 철쭉 낭만 체험 프로그램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봄의 끝자락, 가족과 함께 축제장에 오셔서 행복한 추억을 가득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