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영유아와 부모, 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감사하5!, 응원하5!’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 맞는 행사로 특강, 체험행사, 공연 등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모와 영유아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세계 이색 문화를 체험해 보는‘Go!Go! 이탈리아’ ▲어릴 적 부모님의 놀이를 함께하는‘레트로 골목놀이’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보는‘숲속 동화 놀이 및 캠프파이어’ ▲토퍼 꾸미기 및 글라이더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 ▲시간제 보육 부모 참여수업 ‘농부의 하루’ ▲장난감 공유체험 ‘공유하기 좋은날’ 등이 준비됐다.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의 긍정 양육을 위해 ‘엄마해방일지’의 저자 염은희 대표의 ‘엄마로서 내 이름 그대로의 ‘나’를 찾아보는 특강’을 진행한다.
스승의 날을 맞이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을 위한 ‘다함께 시네마!’ 공연도 운영된다.
김혜은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다움‧부모다움‧교사다움을 실현하는 보육도시 오산을 위해 함께하는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준비했으며 행사를 통해 아동의 통합 성장 발달을 지원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