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텔레콤, 무료 모바일골프 생중계제공 ‘T골프’ 서비스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3-09-10 14:39 KRD7
#SK텔레콤(017670) #T골프 #골프채널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골프를 좋아하는 고객들의 경기 시청 욕구와 직접 골프를 즐기려는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골프 관련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T골프’ 서비스를 오는 11일에 서비스한다고 10일 밝혔다.

T골프는 모바일 서비스로는 유일하게 PGA, LPGA, EPGA 등 메이저 골프대회 주요 경기를 통합 무료 생중계한다.

LTE-A로 시청 시 DMB 3배 이상의 초고화질 영상으로 더욱 선명하고 안정적인 시청이 가능하다. 내년에는 KPGA, KLPGA 중계도 추가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우리나라 골프 팬들의 경우 주로 새벽시간에 열리는 해외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각 라운드 별 하이라이트 영상을 편집해 다음날 아침에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출근길 짬을 내어 전날 경기의 핵심 장면들을 감상할 수 있다. 단순 경기 시청뿐 아니라, 골프 레슨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T골프의 강점.

유명 레슨프로 임진한씨가 운영하는 골프아카데미 ‘에이지슈터’와 함께 제작한 샷유형(퍼팅, 드라이버 샷, 아이언 샷 등) 별, 상황 별 레슨 영상을 단독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스윙 모습을 촬영해 등록하면 수일 내 ‘임경빈 골프아카데미’ 대표 임경빈 프로가 직접 조언을 주는 1대 1 레슨 서비스도 9월 한 달간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영상을 올릴 때 ‘오른팔을 더 드는 것이 좋을까요?’ ‘볼이 자꾸 휘는데 이유가 뭘까요’ 등 궁금한 점을 함께 입력할 수도 있어 스마트폰으로 골프 레슨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T골프는 전국 100여 곳의 골프장과 제휴를 통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실시간 부킹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별도 예약 수수료는 없으며, 자주 찾는 골프장을 관심 골프장으로 등록해 두면 예약 가능 일정을 실시간으로 알려줘 편리하다.

특히, 일주일 내 일정으로 부킹을 하는 경우에는 ‘타임세일’ 메뉴를 통해 보다 저렴한 장소를 찾을 수 있다. 소셜커머스 형식으로 기존 대비 30%~50% 할인된 가격에 부킹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조만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T골프는 유명 골프장 코스들을 3D그래픽으로 보여주면서 각 코스 별 공략법을 음성으로 알려줘, 골프장을 예약한 고객이 라운딩 전에 각 코스를 가상으로 답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자신의 스윙 동영상을 촬영해 등록하면 하나의 화면에서 프로선수의 스윙과 나란히 비교해주는 기능도 준비 중이다.

이에 더해, 각종 골프대회 및 프로선수 관련 기록, 골프장 주변 날씨 및 맛집 정보, 골프 상식 등 골프 관련 모든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하여 모바일 종합 골프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