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썸에이지↑·팡스카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의 자회사 스튜디오 시그마와 메리고라운드컴퍼니(대표 김지욱·임우식)의 합작 웹예능 프로젝트 ‘슈퍼마켙 소라’가 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서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슈퍼마켙 소라는 슈퍼모델 출신 이소라가 메인 MC로 초호화 게스트를 초빙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리얼리티 토크쇼를 표방하는 콘텐츠다.
티저에서 공개되는 첫 게스트는 신동엽으로 이소라와는 공개 연애 이후 23년 만의 재회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복고적 감성으로 꾸며진 슈퍼마켓을 배경으로 이소라와 첫 게스트 신동엽의 모습이 깜짝 공개됐다. 본편은 12월 6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앞으로 슈퍼마켙 소라는 이소라가 오랜 방송 활동을 통해 맺은 초호화 게스트를 매주 초빙해 다양한 리얼리티 토크쇼를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스튜디오 시그마는 ‘압박면접’, ‘꽃밭병동’, ‘사장님이 미쳤다’ 등 인기 웹예능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메리고라운드컴퍼니는 다각도 IP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합작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는 크리에이터 3.0 시대를 맞아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트래픽 수익을 넘어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를 활용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