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P의 거짓(Lies of P)이 애플 2023 앱스토어 어워드에서 ‘올해의 맥(Mac) 게임’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현지 시각 기준)까지 양일간 진행된 2023 앱스토어 어워드는 총 10개 부문에서 40여 개의 우수 앱과 게임 개발사를 선발, 최종 11개의 선정작을 발표했다.
P의 거짓은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이번 어워드 후보에 올랐으며, 애플 맥 운영 체제에서 이뤄진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와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재해석한 흥미로운 스토리 등을 인정받아 최종 수상을 거머쥐었다. 최상의 게임 경험 뿐만 아니라, 뛰어난 그래픽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은 지난 9월 19일 PC 플랫폼 스팀(Steam)과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의 콘솔 플랫폼에서 출시됐다. 이와 함께 맥 앱스토어에서도 출시돼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 모델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P의 거짓은 지난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에서 한국 게임사 최초의 3관왕을 달성했고,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한 6관왕을 받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