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디지털대-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 상호협력 MOU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3-11-02 12:02 KRX7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 #서종순 #치유의숲 #웰빙문화대학원

산림치유 분야의 공적 발전 지향하고 체계적인 고등교육 통한 전문가 양성

NSP통신-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 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에서 서종순 대학원장(왼쪽)과 조백수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 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에서 서종순 대학원장(왼쪽)과 조백수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윤철)가 지난달 30일 익산 본교에서 (사)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와 단체협약을 추진했다.

양 기관은 산림치유 분야의 공적 발전을 지향하고 체계적인 고등교육을 통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본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종순 대학원장을 비롯해 조백수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장, 한방건강약선학과 최윤희 교수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기관 소개 ▲기관장 인사 ▲차담 ▲협약서 상호전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는 자연의 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을 수행하며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산림치유지도사는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등 산림을 활용한 대상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해 산림치유 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이다. 양 기관은 산림치유지도사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과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논했다.

NSP통신-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 간 협약식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 간 협약식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 회원 및 임직원 약 450여 명은 본교 입학 시 학부는 수업료 30%, 대학원은 수업료 20%를 감면받게 된다.

서종순 웰빙문화대학원장은 “산림복지를 실현하는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와 삶의 질을 높이는 자연치유, 숲 치료, 요가 명상에 대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우리 대학이 만나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은 사이버대학 석사학위 교육과정을 통해 산림치유, 자연치유, 약선치유, 요가명상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으로 졸업과 동시에 산림치유지도사 1급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웰빙문화대학원은 1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요강은 대학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