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산관학 손잡고 반도체 소부장 특화도시 발돋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0-27 17:08 KRX7
#오산시반도체 #반도체산업 #오산시첨단산업
NSP통신-26일 강현도 오산시 부시장(왼쪽에서 세번째)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26일 강현도 오산시 부시장(왼쪽에서 세번째)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반도체 소부장 특화도시 생태를 공고히 하고 도약하기 위해 재계, 학계와 힘을 모은다.

시는 26일 오산대학교에서 ‘오산시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는 오산상공회의소와 지역내 반도체 기업, 오산대학교, 한신대학교가 참여했다.

협약에는 ▲반도체 산업 육성전략 수립을 위한 수요-공급 기업 간의 산업 생태계 구축 ▲반도체 분야 맞춤형 인력양성 등 각 기관의 협력 등이 담겼다.

G03-8236672469

특히 오산대와 한신대는 반도체 관련 학과를 운영 중이거나 오는 2024년 신규 개설 계획이 있는 상태로 반도체 인력양성에 있어 큰 의지를 갖고 있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산관학 포럼에서는 ‘오산시 반도체 산업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토론회가 열렸고 오산시, 한신대, 오산대가 준비한 정책도 발표했다.

향후 시는 차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공모에 응모하고자 2024년 오산시 산업 종합육성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반도체 산업 지원조례 제정, 반도체 기업 지원사업 발굴 등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로드맵을 구성하고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강현도 오산시 부시장은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기업과 대학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시 차원에서 반도체 소부장 산업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견고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