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농업기술원 다-Dream 봉사단, 애타는 농심에 '구슬땀'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0-24 19:06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경북농기원 #다-Dream 봉사단

청송 부남면 과수농가에서 사과 수확 작업 및 농기계 수리 지원

NSP통신-경상북도농업기술원 다-Dream 봉사단 은 가을 수확철을 맞아 바쁜 농가를 돕기 위해 24일 청송군 부남면 양숙리 일원에서 봉사단 70여 명이 참석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다-Dream 봉사단’ 은 가을 수확철을 맞아 바쁜 농가를 돕기 위해 24일 청송군 부남면 양숙리 일원에서 봉사단 70여 명이 참석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다-Dream 봉사단’ 은 가을 수확철을 맞아 바쁜 농가를 돕기 위해 24일 청송군 부남면 양숙리 일원에서 봉사단 70여 명이 참석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원 다-Dream 봉사단은 올해부터 농촌지역의 일손 부족과 현장 애로 기술 컨설팅, 농업기계 수리 등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농업기술원 직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봉사단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수확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농가와 몸이 불편한 농가 등 2곳을 대상으로 1만2100㎡의 사과 수확뿐만 아니라 내년도 영농을 위해 농기계 30여 대에 대한 고장점검과 간단한 부품에 대한 무상수리도 실시했다.

G03-8236672469

양숙리 박찬목 이장은 “후지사과를 재배하고 있는 농가들은 빠른 수확이 필요한데 일손 구하기가 어려워 많이 힘들다”며, “오늘처럼 농업기술원 봉사단이 찾아와 수확도 해 주시고, 농업기계 무상수리까지 해줘서 농가 입장에서 큰 힘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촌지역의 인력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가장 바쁜 영농철에 일손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