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 cs(대표 박경원)가 인공지능(AI) 기술력을 기반으로 AICC솔루션 ‘하이큐리의 대화관리시스템인 큐리스튜디오(Qri-Studio)를 구축했다.
대화관리시스템은 AICC의 핵심 서비스인 챗봇과 보이스봇을 구동시키는 대표적인 AI 기술로 고객의 말과 의도를 정확하게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게 만드는 지능형 플랫폼이다.
큐리스튜디오는 직관적인 UI/UX와 쉬운 용어 선택 등으로 AI를 모르는 사람도 매뉴얼만 보면 손쉽게 고객응대 시나리오를 저작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사용자 관점으로 기획됐다.
이에 따라 자동화 봇의 무제한 수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그에 따른 추가 비용도 발생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챗봇과 보이스봇의 정확한 답변 제공을 위해서는 AI에 사용되는 엔진의 성능 또한 중요한데, 큐리스튜디오는 국내 최고 수준의 성능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 답변의 정확도가 매우 뛰어나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Chat GPT를 비롯한 다른 AI 엔진과도 쉽게 연결하고 교체할 수 있는 구조로 구축되어 성능 확장성이 용이하다.
큐리스튜디오는 하이큐리(Hi-Qri)의 챗봇과 보이스봇을 도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1:1컨설팅과 운영 교육, 지속적인 사후 서비스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이큐리(Hi-Qri)는 kt cs가 직접 개발, 출시한 클라우드형 올인원 AICC 솔루션이다. ▲ 옴니채널 상담AP ▲ 보이스봇 ▲ 챗봇 ▲ 지식관리시스템(KMS) 등 많은 AI솔루션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중 원하는 솔루션만 골라서 사용 가능해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이 제공된다. 하이큐리의 모든 기능은 별도 구축없이 웹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다.
kt cs 김재경 AICC사업본부장은 “최근 고객들이 먼저 Chat GPT 같은 기술을 활용해 셀프 처리를 강화하는 방안을 묻곤 한다”며 “이처럼 빠르게 고도화되고 성장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AI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