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 C&C, NH농협 ‘디지털금융 플랫폼 전환 구축’ 사업 착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8-17 14:04 KRX7
#SKC&C #NH농협 #디지털금융플랫폼전환

NH올원뱅크·NH콕뱅크 중심 슈퍼앱 구축으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금융서비스 전환 지원

NSP통신- (사진 = SK C&C)
(사진 = SK C&C)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 C&C(사장 윤풍영)가 ‘NH농협 디지털금융 플랫폼 전환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과 농협중앙회가 20년부터 진행해 온 ‘NH농협 디지털 금융 시스템 개편 마스터 플랜’에 따라 NH농협 전자금융 전반에 걸쳐 디지털 기반의 인프라 체계 전환 및 슈퍼앱 구축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이에 SK C&C는 21개월 간 NH농협 금융 시스템 전반에 걸쳐 ▲고객 중심 슈퍼앱 구축 ▲대고객 프로세스 개선 및 사용자 환경·경험(UI·UX) 구현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전환을 추진한다.

G03-8236672469

먼저 슈퍼앱 분야에서는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와 농협중앙회 NH콕뱅크를 중심으로 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전환을 지원한다.

슈퍼앱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중심의 종합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한다.

금융 회원 관리 체계 개선 및 인증 방법 확대로 간편 뱅킹 서비스 제공 범위도 대폭 확대한다.

금융 서비스 사용자 환경·경험(UI·UX) 개편을 통해 금융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보다 쉽고 직관적인 상품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금융 시스템 개발 및 운영 환경을 구현한다. 금융 시스템 전반에 걸친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 시스템 운영 체제를 유닉스에서 리눅스로 전환하는 등 개방형IT 환경을 조성한다.

또 개발 환경을 상용 프레임워크에서 자바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스프링 부트(Spring boot)’로 전면 교체하고,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1월 올원뱅크에 적용해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비대면 대고객 전체 채널 대상으로 확대 전환해 고객의 디지털 서비스 수요에 적극 대응토록 지원한다.

SK C&C 박제두 금융Digital1그룹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하나의 앱에서 고객의 금융, 생활 니즈를 모두 충족하는 진정한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가 만들어질 것”이라며 “NH농협의 디지털 ITS 파트너로서 이번 시스템이 국내 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